문학야구장서 종사자·시민 축제
 인천 항만 종사자들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인천항의 날’ 행사가 오는 7일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열린다.
 인천항만공사는 “공사 출범 1주년을 맞아 오는 7일 오후 6시30분부터 문학야구장에서 열리는 SK와이번스와 두산베어스 전(戰)에서 ‘인천항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항 종사자들이 한 곳에 모여 인천항 발전 의지를 다지는 한편, 인천 연고 프로스포츠단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인천항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와 공동 마케팅 협약을 맺은 SK와이번스(사장 신영철)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식전 행사로 해양경찰 관현악단의 연주가 펼쳐지고, 인천항 홍보 동영상이 전광판을 통해 상영된다.
 또 이기상 인천항발전협의회장의 기념 시구와 인천항 관련 퀴즈대회도 경기 중간에 진행된다.
 서정호 인천항만공사 사장과 신영철 SK와이번스 대표는 이날 공동 마케팅 협약 조인식도 가질 예정이다.
 경기 후에는 추첨을 통해 마티즈Ⅱ 승용차와 한중 카페리 승선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인천항 상시 출입증을 소지한 사람은 누구나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출입증이 없는 일반인들도 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icpa.or.kr)에서 무료 입장권을 출력해 가져오면 경기장 1번 게이트에서 입장권과 교환할 수 있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항만 업계 종사자들과 시민들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항만 관련 각급 단체와 지역 학생, 저소득층 자녀 등 약 5천여명을 초청했다.
 서정호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인천항의 발전을 기원하고 인천항 관계자들이 더욱 힘을 낼 수 있도록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모두 함께 와서 즐길 수 있는 날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천시에는 행사가 8일로 하루 연기된다. ☎ (032)890-8182. /송영휘기자 (블로그)ywsong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