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와 인천의제21실천협의회가 ‘인천 바로알기 인천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인천책 독후감 공모대회’를 개최합니다.
 인천책 30㎝ 서가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인천책을 널리 알리고, 30㎝서가 설치 운동의 확산을 위한 독서운동입니다. ‘인천책 읽기’를 통해 인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라며, 더욱 다양한 인천책이 출간되는 촉매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최 : 인천일보사, 인천의제21실천협의회
 ◆주관 : 인천책 30㎝ 서가운동본부
 ◆후원 :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인천시의회, (주)창비, 도서출판 다인아트
 ◆대상 : 인천시에 거주하는 초·중·고생 및 대학생, 일반시민
 ◆작품접수기간 : 12월17일(토)까지
 ◆심사 : 각계 전문가를 위촉, 12월 하순
 ◆시상 : 2006년 1월 중
 ◆공모분야 및 원고량 : 지정공모(초·중학생)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자유공모(고등학생·대학생/일반시민) 원고량 제한없음
◆지정공모 분야 독후감 대상서적 : △온가족이 읽는 인천향토사(최근식·우리교육 刊) △괭이부리말 아이들(김중미·창작과 비평사 刊) △너하고 안 놀아(현덕·창작과 비평사 刊) △인천땅 이만큼 알기(터사랑·도서출반 다인아트) △격동한세기, 인천이야기(경인일보 특별취재팀·도서출판 다인아트 刊)
 ◆자유공모 : 인천에 관한 책이면 제한 없음
 ◆접수처: (450-040)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7 씨티은행빌딩 8층 인천의제21 사무실 인천책 담당자 앞(당일소인분까지 유효) www.iagenda21.or.kr, 이메일(iagenda@hanmail.net)
 ※유의사항:원고에 학생은 학교와 반, 연락처(집·휴대전화·전자메일)를, 시민은 연락처를 적어주십시오.
 ◆시상내역:
△대상(인천시장 상장·2명)
  △금상(인천시의회 의장상·4명)
  △은상(인천시 교육감상·8명)
  △동상(인천일보사 사장상·16명)
  △가작(인천의제21 회장상·30명 내외)
  △장려상(서가운동본부장상·50명 내외)
 ※내년 5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어 상금 및 상품을 줄 수 없다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에 따라, 상장만 수여하고 참가하시는 모든분들께 기념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