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식 팔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콤플렉스를 갖고 살아간다. 하지만 모든 성공은 콤플렉스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다.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어느덧 그 방면에서 성공하게 된다.
얼마 전 보기에도 눈에 초점이 흐릿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분별이 안되는 아가씨가 생년월일을 불러주면서 운세를 물었다.
“아가씨는 결혼하고 인연이 바뀔 수 있으니 꼭 궁합을 보고 결혼하도록 해요?”
그랬더니 이미 결혼을 했다고 하여 남편의 생년월일을 물었다. 그런데 사주를 적고 보니 둘의 관계가 심상치 않았다.
“이 사람 유부남이죠?”필자의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가뜩이나 초점없는 눈이 점점 더 커지면서 얼굴에 핏기를 잃어가고 있었다. 동공이 풀리니깐 꼭 혼절할 것만 같아 걱정이 되어 “어디 아파요?”하고 물었더니, 갑자기 현기증이 나서 그렇다며 손사레를 치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자 정상으로 혈색이 돌아왔다.
“그 사람 유부남이라 하셨는데 어떻게 단정적으로 말씀하시죠? 제 남편이라 했는데.” 두 사람의 결혼 시기가 맞지 않은데다 처덕이 있는 사주로, 남편덕이 없는 그녀의 사주와는 정반대였기 때문이었다. 아울러 정편재(正偏財·부인과 첩)가 나란히 일주와 합을 하고 있어 부인 이외의 여자와 인연을 맺게 되어 나름대로 추측을 하였던 것이다.
“그 사람 유부남인거 맞아요.”그러면서 솔직하게 전후사정을 털어 놓았다. 부인의 묵인하에 두사람의 관계가 묘하게 현대판 씨받이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고백하였다. 자궁에 이상으로 임신을 할 수 없는 부인의 청으로 이루어진 관계가 벌써 삼년 째에 접어들고 있는데 이상하게 그녀도 임신이 안된다고 하였다.
여자 사주에 식상이 많아도 소실팔자고, 시지(時支)에 자식궁이 공망(空忘: 비워있음)되어 있어도 자식이 없다. 설혹 있다해도 문제아가 된다.
정식으로 나은 자식이 아닌 부정포태인 자식은 불안한 어머니의 기를 받고 태어나게 되므로 반드시 문제가 따른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앞으로 앞길이 구만리인 아가씨의 사고방식이 염려되어 한참을 설득해서 보내면서 마음이 씁쓸했다. ☎(032)867-0342

다음: 진실을 바로 볼줄 알아야.
www.예지연.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