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구는 이달 7일부터 12일까지 2004년도 제3단계 공공근로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18세 이상 60세 이하이자로 1세대에 1인에 한하며 ▲실업자 또는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서 구직등록을 한자 ▲행정기관 또는 행정기관이 인정하는 기관에서 노숙자임을 인정한 자 등이다.
 구비서류는 공공근로 신청서 1부와 신분증, 구직등록필증 사본, 의료보험카드 사본은 필수이며 야간 대학생일 경우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가 필요하다. 이외 전·월세 계약서 사본, 무료 임대일 경우에는 주택소유자 사실확인서가 있어야 한다.
 현재 직업이 없어도 실업급여 수급권자, 대학원생을 포함한 재학생, 국민기초생활보장 법 수급권 자, 정기적인 소득 있는 자나 그 배우자, 연속3단계 공공근로에 참여한자, 최근 배우자를 포함하여 3개월간 월평균 연금액이 36만8천원을 초과한 자, 1세대 2인 이상 참여자, 재산이 많은 자 등은 신청을 해도 제외된다.
 제3단계 공공근로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오는 7월 5일부터 9월 25일까지 3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구청 경제지원과(☎880-4394)로 문의하면 된다. <송금호기자> khsong@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