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교 부천대학장 인터뷰
 -대학교육이념은
 ▲공업입국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중견기술인으로서 인격을 도야하고 고도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연마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성실하고 유능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특히 설립자정신을 이어받아 교육철학을 구현하기 위한 전인교육의 도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대학의 장기적인 발전계획에 대해
 ▲학사운영 및 캠퍼스 운영을 단숨한 물리적인 공간 및 국내 공간에 한하지 않고 가상 정보세계 및 지구촌을 대상으로 운영하고,세계화 감각을 갖춘 국제적인 기술인 양성을 위해 영어,일본어 대한 MANUAL,REDING및 회화능력을 배양하는 한편 최첨단 어학실습의시행등 다양한 학습환경의 구축 및 제도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지닌 전문기술인을 양성할 것이다.
 -2004학년도 신입생모집 계획에 대해
 ▲정원내 주간 1,628명,야간 1120명으로 총 2748명이고,정원외로는 대학 및 전문대학 졸업자 272명,농어촌 81명을 모집한다.
 -산학협력 운영방안에 대해
 ▲부천시와 산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Toy Robot 연구소를 설립했고,종합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해 최업과의 연계를 도모하고 있다.또한 산업체 전문가 특별강의제를 도입해 산업현장의 전문가가 전공과목 정규수업에 참여해 현장감 있는 실무 전문분야의 강의가 되고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하고 있다.또한 취업의 네트웍을 구축해 산업체와 학생간의 구인 구직에 대한 정보를 직접 검색해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당부의 말씀은
 ▲여러분의 미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냥 막연히 대학에 가야겠다는 생각보다 꿈을 가지고 도전했으면 한다.
 <김병화기자>bhkim@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