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에센스

 수분을 빼앗겨 건조하고 당기는 얼굴을 회복시키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에센스를 활용한다. 부분적으로 건조할 때는 에센스를 코튼에 충분히 적셔 거칠어진 부위에 올려놓으면 피부가 빠르게 회복된다.

 또 얼굴 전체에 보습과 영양을 주려면 평소보다 양을 늘려 바른후 얇은 면거즈를 이용, 얼굴에 덮어주면 효과 만점.

 푸석한 피부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에센스 마사지가 제격이다. 눈주위는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바깥쪽 방향으로 최대한 가볍게 마사지 한다.

 에센스를 피부에 충분히 흡수시켜 효과를 느끼려면 스킨을 바른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ㆍ아이크림

 눈주위 피부는 다른 부분보다 얇고 섬세하므로 주름이 생기기 쉽다. 눈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기 위해선 눈전용제품 아이크림을 사용한다.

 기초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가볍게 펴바르고 약지를 이용, 눈꼬리쪽에서 앞머리로 가볍게 눌러주면 눈의 피로도 풀리고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이때 너무 힘을 주면 오히려 잔주름이 두드러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눈가에 잔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하면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혼합, 화장솜에 적신 후 눈가에 5분정도 얹어두는 부분팩을 해준다. 가볍게 두드려 남은 에센스를 흡수시키면 잔주름 예방에 효과가 있다.

 ㆍ영양크림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영양크림을 얇게 펴 발라 밤동안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영양을 공급해준다. 특히 지성피부는 유분보다 수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한다.

 건성피부는 일주일에 1, 2회정도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1대1 비율로 섞어 볼, 턱, 눈가, 이마 등을 피부결대로 마사지해 준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저녁 세안 후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후 마사지 하면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도움말ㆍ라미화장품 미용연구팀〉

〈김경수기자〉 kksoo@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