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옥씨! 일전에 같이 온 남자친구 그 친구 남 때문에 늘 피해를 입고 다닐텐데 괜찮아?”하고 묻자, “그걸 어떻게?”
 생년월일도 모르면서 아는게 신기한지 눈이 동그랗게 뜨고 필자를 바라보는 거였다.
 “이마 왼쪽에 있는 검은점 있지? 그 점 빼라고 해.”
 전반적으로 이마에 난 점들은 금전운이 약하고 부모덕이 없는게 특징이다. 삼십여년 전 ‘여로’로 유명해진 태현실씨의 이마 그 부위에 있는 점은 오히려 자수성가 운으로 독립심이 강하여 주위의 조언없이도 자기 운명을 개척해 나간다.
 눈썹 중앙에 난 점은 육친과의 인연은 박하지만 학문과 예능이 뛰어나 크게 인기를 얻게 되고, 눈과 눈썹사이에 난 점은 유력한 사람한테 인정을 받아 출세를 하게 되나 여자는 정사로 실패를 하고 재혼을 하게 된다.
 콧등에 있는 점은 성패의 변동이 심하여 의식주의 어려움이 따르며 특히 흉한 일이 많고 만성병으로 고생하게 되며 여자는 남편과 일찍 사별하게 된다. 코와 입술사이에 난 점은 자주 집을 이사하게 되며 정신적으로 불안하고 고생이 많다. 또한 자식운이 희박해 부주의로 일찍 자식을 잃게 된다. 아울러 윗입술에 난 점은 음란하고 중매없이 일찍 결혼하나 귀자(貴子)를 두게 되며 식복이 많지만 일생동안 근면하여야 한다. 그러나 아랫입술에 난 점은 재물이 풍부해 잘 살게 되며 여자는 남편 복이 있어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간다. 턱에 난 점은 영주의 안정감이 없어 주거가 자주 변하고 고생이 따르나 만년운은 좋아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된다.
 사람의 얼굴과 몸의 생김새와 말과 행동을 보고, 그 사람의 운명을 판단하는 상법에는 여러가지 분류가 있는데 이 많은 분류의 상법에서 작은 일부에 속하는 ‘점박이 관상법’은 간단하게 직접적인 운세를 알 수 있어 재미있다.
 사람의 얼굴이나 몸에 있는 작은 점(사마귀) 한개가, 일생을 살아가는 생활속에 크게든 적게든 행과 불행의 길흉을 좌우하고 있는 것만은 확실하다.
 참고 삼아 자신이나 이웃들의 점박이에 대하여 판단하여 보고, 좋은 점은 그대로 둘 것이지만, 나쁜 점은 빨리 제거하여 불행을 미연에 막아야 할 것이다.
 다음 ; 사주학의 참뜻 www.yejiy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