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 보유한 특허기술들>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는 독창적인 기술력이 뒷받침된 기술력의 결정체다. 에몬스가 가구의 완성도를 높히기위한 연구개발노력으로 결실을 맺은 특허기술들을 살펴본다.
 ▲가구에 무늬 전사(제0262913호등록)=무늬를 형성할 가구전면에 열경화성 우레탄수성본드를 도포하는 공정과 상기수성본드가 도포된 가구의 전면에 모양이 다른 다수의전사필름을 배치하는 공정, 상기 전사필름 중 일부를 중첩하도록 무늬가 상이한 전사필름을 차례로 배치하는 공정, 가열온도 60∼200도에서 진공프레스로 4∼5바(bar)의 압력으로 상기전사필름들을 가열·압착하는 공정 및 상기 전사필름들의 배치순서와는 역순으로 각 전사필름들의 투명전사지를 벗겨내는 공정으로 가구에 형성하는 무늬를 다양화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고강도 중밀도 섬유판재의 제조(제0324536호등록)=요소수지와 왁스가 혼합되어 건조된 섬유질칩에 공기를 불어넣어 섬유질 칩을 컨베이어벨트상으로 날려 쌓이게해 컨베이어벨트에 상·하부 섬유질매트를 형성하는 공정과 판재성형공정, 가열압착공정 등으로 두꺼운 판재 대신 얇은 판재의 사용으로 자재절감 등의 획기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장롱에 장착된 걸이구조(특허출원중)=장롱의 외곽기둥부의 소정위치에 서로 일정간격을 두고 각각 전후방향으로 슬라이딩 되도록 다수의 걸이수단을 구성하는 기술. 이 걸이봉이 전측 및 후측 스냅홀더로부터 이탈되지않게 함과 동시에 손잡이 기능을 하는 스냅볼트로 구성된다. 사용시 걸이봉이 장롱의 전방으로 우너하는 거리만큼 돌출되어 의류나 또는 장식물등을 걸을 수 있으며, 비사용시에는 걸이봉이 장롱의 후방으로 삽입되어 기타 피물체에 간섭을 주지않게 함과 동시에 장롱의 외면과 조화를 이루어 미관을 높혀준다.
 ▲가구의 프레임 조립구조(특허출원중)=의자,침대,탁자 등과같은 가구의 골격을 이루는 프레임과다리 상호간을 간단한 끼움 조립에 의해 조립할 수있는 구조. 고정부재와 고정 끼움돌부에 의해 조립 및 해체가 용이하게되며 조립된 상태에서도 가구를 이동시킬수 있는 효과를 낼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태현기자> choth@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