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된 기술기반으로 한국적이고 쉬운 e-비즈 솔루션 개발’
 인터넷 웹기반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기업용 비즈니스 지원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큐브테크(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870의 12)의 경영이념이다. 1998년에 문을 연 큐브테크는 그동안 안정된 100% 웹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e-비즈 솔류션을 개발해 오고 있다.
 그동안 큐브테크는 기술개발을 위해 회사 설립 다음해 연구소를 만드는 한편 각종 해외 유명 전시회 참가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이 회사의 솔루션은 최신 기술기반인 J2EE 와 NET 아키텍처를 동시에 지원하고 있고 객체 지향 기반의 방법론을 이용해 효과적인 고객 대응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대표적인 솔루션은 많은 기업들이 채택한 Bow(Business On Web) ERP, EPM, Trander 등의 시리즈다. 한발 더 나가 전자상거래 표준언어(ebXML)를 지원하는 기업용 EC 솔루션 분야에 집중해 기업형 전자구매, 조달 시스템 (e-Procurement), 사이버 빌링, 산업분야별 공급망 솔루션 (SRM, SCM)을 개발해 공급 중이다.
 이와 함께 전자상거래 및 개인 인증을 지원하는 개인인증 보안솔루션(@key)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다. 이 솔류션은 개인정보(인증서)를 USBkey에 저장해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생체인식 및 스마트카드처럼 별도의 리더기나 인프라 없이 일반 PC에 있는 USB 포트를 사용하면 된다.
 최근에는 큐브테크가 중점을 두는 분야는 국내는 물론 해외 마케팅이다. 중남미 시장의 공략을 위해 지난해 멕시코에 현지 지사를 설립했다. 중국시장을 겨냥해 CHS벤처스와 중국 마케팅과 판매 계약을 맺었다.
 앞으로 큐브테크는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과 인천 및 국내 IT업체들의 우수 제품을 다른 국가에 공급하는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현구기자> h1565@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