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시공 전문업체인 (주)삼천리(대표이사ㆍ정영무)가 도시가스 시공과 관련한 기술향상을 위해 도시가스 시공에 참여하는 도급업체에 ID카드를 발급, 업체를 합리적으로 관리해 품질향상을 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 (주)삼천리는 전국 각 지사에 도시가스홍보관을 개방하고 일반에 공개해 가스안전과 사용방법 등에 관한 주민교육을 정례화하는 등 고객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천리는 도시가스 시공에 참여하는 도급업체 가운데 배관과 융착 부문에 일정한 수준을 갖춘 전문업체를 선정해 ID카드를 발급해 전문성을 인정함으로써 모든 도시가스 시공을 완벽하게 처리해 시공에 따른 품질향상을 앞서 추진하고 있다.

 또 삼천리는 이들 ID카드 획득 시공업체가 기술력을 상실하지 않고, 카드 획득 이후에도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이들 업체에 대한 자체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삼천리는 이와 함께 가스안전과 사용법을 일반에 홍보하는 일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삼천리는 인천과 경기 서부지역 등 전국 각 지사에 주민홍보관을 차려놓고 연중 개방한 가운데 각급 학교는 물론 시민단체 등 주민들을 초청해 가스안전과 사용법을 이해시키고 교육하는 등 주민서비스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홍보관을 견학한 숫자가 경기서부지사 경우에만 연간 2만여명에 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주)삼천리의 홍보관계자는 『삼천리가 국내 대표적인 도시가스 시공업체로서 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당연한 일로 생각한다』며 『보다 완벽한 시공과 서비스로 도시가스 사용세대에 보답할 각오다』고 말했다.

〈부천=이종호기자〉

jhlee@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