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무빙 레스토랑 버슐랭의 두 번째 이야기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 말까지 서울에서 운행됐던 버슐랭은 2층 버스를 활용해 움직이는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파인다이닝을 즐기는 이색 체험입니다. 전 회차 예약이 1분 이내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버슐랭이 봄을 맞아 다시 돌아왔다고 하는데요. 시즌2는 야경특화도시로 지정된 인천에서 진행됩니다.

 

…예약 10초전!! 눌러!!

-예약에 실패하셨습니다.-

4월 25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 목 런치/디너만 운영되는 버슐랭은 오직 캐치테이블 앱을 이용해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좌석은 4인석 2개, 2인석 2개, 총 12인 석으로 예약이 치열할 수밖에 없는데요. 저희도 대기로 걸어놓은 예약을 겨우 잡아 다녀왔습니다.

▲청라국제도시역에 정차하고 있는 버스레스토랑 '버슐랭'. 

버슐랭은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출발해 첫 번째 정류장인 청라호수공원을 거쳐 송도 센트럴파크잔디광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눈과 귀가 즐겁다' 오감만족 다이닝

▲청라호수공원과 송도센트럴파크에서 펼쳐지는 마술 및 버스킹 공연.

버슐랭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다 풍성하게 해주는 채워주는 다양한 공연도 준비돼 있습니다. 드라마 ‘더글로리’의 촬영지로 유명한 청라호수공원에선 웰컴드링크와 함께 바로 눈 앞에서 생생한 트릭마술이 펼쳐지고요. 식사 중엔 청량한 음색의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돈까스로 스테이크를?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쉐푸드)’가 이렇게 변했습니다

 

▲셰프들이 직접 준비하는 다이닝코스.

야간 다이닝코스만 진행됐던 시즌1과 달리 시즌2에서는 따뜻한 봄을 맞아 한낮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힐링 다이닝 코스인 ‘런치’가 추가되었는데요. 런치와 디너의 경우, 메뉴는 같지만 디너엔 와인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버슐랭 파인다이닝에서는 롯데웰푸드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Chefood(쉐푸드)’에서 실제 판매되고 있는 냉동 제품을 활용합니다. 대한민국 명장 남대현 셰프가 직접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준비한 코스 요리로, 가정간편식의 고급화와 명장 만의 재해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셰프가 된다

▲버슐랭 버스투어 체험자들에게 제공되는 Chefood(쉐푸드) 간편가정식이 들어있는 기념품.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셰프의 요리’라는 Chefood(쉐푸드)의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진 버슐랭은 식사가 끝난 후 특별한 선물을 건네는데요. 바로 코스요리에서 즐겼던 전 제품을 버스투어 체험자들에게 레시피와 함께 제공합니다. 집에 돌아가서도 셰프 퀄리티의 요리를 다시 한번 더 경험할 수 있도록 말이죠.

 

낮에는 호수공원의 봄꽃과 함께 봄기운을 느낄 수 있고, 밤에는 송도 센트럴파크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버슐랭 시즌2-인천의 좌석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사실 예약이 쉽지는 않지만) 5월과 더불어 6월도 진행된다고 하니 색다른 레스토랑 예약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글·사진 채나연 기자 ny1234@incheonilbo.com



관련기사
"막걸리 사면 쌀 포대를 드려요"…금풍양조장 [잇츠GO]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에 있는 금풍양조장은 1931년 처음 오픈한 이래 양환탁 – 양재형 – 양태석으로 3대에 걸쳐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 기준 하루 150명 이상 사람들이 이곳을 보기 위해 강화를 찾는다는데요. 이처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과거와 현재를 잇는 공간의 가치 금풍양조장은 100년에 가까운 시간이 지났음에도 건축 당시의 원형을 대체로 유지하고 있고 개항기 이후 강화도 지역의 산업화(양조산업) 과정과 변화·발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역사적 가치가 인정돼 2022년 10월 04일 인 인천시티투어버스 바다노선…하루 종일 갈아타도 1,000원? [잇츠GO] 인천에는 하루 종일 갈아타도 1,000원인 버스가 있다?도심에서 바다까지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자유롭게 환승할 수 있는 인천시티투어버스가 2023년 다시 운행을 시작했습니다.순환형 노선에 한해 3월1일부터 3월12일까지는 단돈, 1천 원이라는 이벤트가 열려서 직접 가봤습니다.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챙길 수 있을지 직접 확인해보시죠. 대도시인 인천은 다양한 시티투어 상품이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하면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곳에 정차해 자유롭게 여행하는 순환형,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정해진 일정을 함께하는 테마형 딸기는 언제가 가장 맛있을까?…'철' 없는 딸기 [잇츠GO]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귤 다음으로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표적 과일 딸기, 그런데 딸기는 본래 겨울철 과일이 아니라고 하는데요.겨울이면 5성급 호텔도 앞다퉈 선보이는 '딸기 뷔페' 와 딸기 메뉴로 가득 찬 카페들…. '그럼 이 딸기들은 다 어디서 온 거지?' 궁금증을 못 참고 직접 딸기 농장으로 가봤습니다. 들어서자마자 달콤한 딸기 향이 반겨주는 이곳은 인천 남동구 남촌동에 자리 잡은 체험형 딸기 농장 '딸기의 하루' 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최재혁 대표가 부모님이 은퇴 후에 하시던 노지 '이 나무는 과연 진짜일까?'…여러분의 생각은 [잇츠GO] 수풀의 준말이 ‘숲’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수풀1 나무들이 무성하게 우거지거나 꽉 들어찬 것.2. 풀, 나무, 덩굴 따위가 한데 엉킨 것.(출처 : 네이버 어학사전) 차가운 콘크리트와 더 가까운 요즘 인간은 숲을 더 동경하게 되었습니다. 오래된 숲이 사람의 지친 영혼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회복시켜 주기 때문이죠.나무가 앙상해진 계절 자연 속 숲을 만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우거진 ‘숲’을 만나고 왔습니다. 숲이 자리 잡은 곳은 을왕동 875-1에 위치한 '메이드림'입니다. 2023년 1월 첫선을 보인 이곳은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