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계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욕구를 갖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이 세상을 향해 자기 자신을 활짝 열어두는 것이다. 그리고 지금 나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버스기사, 식당 종업원, 비행기 승무원 그리고 집배원에게 기꺼이 우리의 마음을 여는 것이다. 그들은 항상 나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아주 사소한 것들을 통해 더욱 큰 사랑을 배울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사랑의 방법을 연습한 우리는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서 우리의 삶을 사랑으로 충만하도록 만들 수 있다.
 축구 선수는 공을 더욱 잘 다루고 빠르게 달리기위해 근육의 크기를 증대시킨다. 축구선수의 다리근육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발달되어있다. 그것은 끊임없이 축구선수가 노력한 결과에 의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그 축구 선수는 단련된 근육을 사용하면서 더욱 큰 힘을 낼 수가 있는 것이다.
 당신이 가장 많이 집중하는 부분들이 가장 많이 계발된다는 것은 인생의 기본적인 철학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우리의 문화는 분노, 걱정, 두려움, 우울, 근심, 판단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다. 만약 우리가 그런 것들 대신에 사랑에 집중하기로 결정한다면,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 것인가? 아마도 이 세상은 아름다운 사랑으로 충만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사랑에 대해 더욱 집중하면 사랑을 할 수 있는 능력도 더욱 강해지게 된다. 그런 사랑은 무한히 성장한다. 그러므로 나는 사랑의 선택이 언제나 열려있어야 한다고, 그래야만 나 자신이 더욱 더 아름다운 연인이 될 수 있으며 이전보다 더욱 강한 사랑의 능력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