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고양, 김포, 파주시 부시장이 30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일산대교 무표화를 의한 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를 비롯한 고양∙김포∙파주시가 30일 ‘일산대교 무료화를 위한 공동대책 마련 공동추진단’ 본 협의체 첫 회의를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북부청사 행정2부지사 집무실에서 고양시 이정형 제2부시장, 김포시 엄진섭 부시장, 파주시 김진기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추진단 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도는 일산대교 무료화 정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일산대교 무료화 공동추진단 운영을 고양∙김포∙파주시에 제안한 바 있다.

이번 모임은 3개 시가 도의 제안에 동의해 이뤄졌다.

본 협의체 첫 회의에서는 ▲일산대교 무료화 공동추진단 운영 방향 ▲일산대교 사업시행자 측의 공익 처분 취소 소송 항소심 재판 관련 공동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더불어, 공동추진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본 협의체와 실무 협의체로 나눠 가동키로 의견을 모았다.

본 협의체는 행정2부지사, 실무 협의체는 도로정책과장 중심으로 운영하게 된다.

오후석 부시자는 “경기서북권 지역의 경제 상생 발전과 경기서북부 도민의 교통기본권 회복을 위해 일산대교 무료화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도민 부담을 줄이고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이외에도 난방비 지원, 버스요금 동결, 택시요금 인상 시기 조절 등 지방 공공요금의 안정적 관리에 힘쓰고 있다.

/김기준 기자 gjkimk@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