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안산 단원구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나이지리아 국적 4남매가 목숨을 잃자 알리 모하메드 마가시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가 생존한 유가족들이 치료 중인 병원을 직접 방문했다.

27일 오전 3시28쯤 안산 단원구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나이지리아 국적 4남매가 희생된 가운데, 나이지리아 대사가 생존한 유가족들이 치료 중인 병원을 직접 방문했다.

이날 오후 3시 55분쯤 알리 모하메드 마가시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와 대사관 직원들은 유가족들이 치료를 받고 있는 고대 안산병원 응급실을 찾아 4남매의 아버지인 A(55)씨와 어머니 B(41)씨 등을 접견했다.

30여 분간 접견을 마치고 나온 마가시 대사는 기자들과 만나 “안산시에서 지원해줘서 감사하다”며 “나이지리아 정부 측에서도 이와 관련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후 마가시 대사 등 대사관 직원들은 이날 새벽 화재가 발생했던 안산시 단원구 다세대주택을 방문해 화재가 난 현장을 둘러봤다.

/ 글·사진 김혜진 기자 trust@incheonilbo.com



관련기사
[안산 주택 화재…남매 4명 사망] 일곱 살 나이지리아 아이, 두 번째 화마는 못 피했다 27일 오전 3시 38분쯤 나이지리아 국적의 아이 4명(1세 여아와 7세·6세 남아, 4세 여아)이 숨지는 화재 사건이 안산 단원구 한 다세대 주택에서 발생했다.이날 사고로 사망한 아이(7)가 지난 2021년 1월에도 화재사고로 화상을 입었던 사실이 확인돼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인천일보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이날 화재사고로 사망한 갓슨은 4살이던 2021년 1월8일 부모님과 함께 거주하던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지하 1층 집 화재로 전신에 3도 중화상을 입었다.사고 당시 갓슨 어머니가 자녀들을 모두 대피시켜 큰 피해를 막았다.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