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

이수페타시스(007660)는 인쇄회로기판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통신 네트워크 장비용 고다층 PCB가 주력상품이다. 지난해 3분기 실적 기준 매출액 38% 증가, 영업이익은 184% 개선된 실적을 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미주 행 수출이 주를 이루는 동사의 수출 폭도 크게 늘어났는데, 이는 신규 고객사 확보에 기인한다. 동사의 기존 주요 고객사는 노키아, 시스코, 주니퍼, 아리스타 등 통신 네트워크 장비업체였는데, 2022년 3분기 엔비디아, 구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으로 고객사를 다양화하면서 클라우드 서버 등에 필요한 고다층 MLB의 수출 폭이 늘어났다. 이는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볼 수 있는데, 미국 내 업체들이 자국 정책에 따라 중국 기판 업체 물량을 줄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할 수 있고, 이는 중국의 MLB 기판 업체인 셴난에서 넘어온 물량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매출의 증가는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IT산업의 발전과 동시에 대용량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chat GPT 사용량 증가로 chat GPT 모델을 훈련시키기 위한 대규모 데이터 저장장치의 필요로 인한 AI 기반 cloud 수요가 확대되었다. 이를 시작으로 서버 스토리지 시장의 성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현재 5G 기술에 대한 수요가 다시 높아지고 있다. 5G는 더 높은 대역폭과 낮은 지연시간 등의 성능을 제공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미래산업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산업에서의 5G 기술의 적용을 예측할 수 있고, 이러한 이유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대규모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대구 고다층 PCB 공장 증설 계획으로 2024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이로 인한 동사의 영업이익의 꾸준한 증가를 기대해볼 수 있다.

▲ 설예인
▲ 설예인

/설예인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seolyein61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