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이어 10년 만에 재개최
송도 컨벤시아 사흘간 '대축제'
시, 체험부스 운영단체도 모집
▲ 2023년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최 안내 /사진제공 =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 2023년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최 안내 /사진제공=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5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인천에서 열린다.

인천시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K-청소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인천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13년도에 이어 10년 만에 인천서 다시 개최되는 것이다.

박람회는 청소년의 달 기념식과 축하공연, 인천존 등 주제별 오프라인 체험부스, 온라인 메타버스 체험활동, 청소년동아리 공연, 학교연계 프로그램, K-유스 탤런트 경연대회, 7컷툰 공모전 등과 멘토 특강, 청소년 강연 등이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체험부스의 경우 각 시·도 참가기관의 다양한 주제관과 인천지역 청소년 관련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는 인천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3월24일까지 청소년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체험부스 운영단체를 모집 중이다.

인천 소재 기관일 경우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김지영 시 여성가족국장은 “코로나19 이후 인천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인 만큼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발산하고 다양한 청소년 문화와 체험활동을 경험하며 지역사회와도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인천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지원 정책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