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크루 Crowd Cracker의 아티스트 명이월과 도이 (doiiob)의 합작 앨범 [SELECT YOUR CHARACTER]가 발매됐다.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사이키델릭한 분위기의 ‘Mr.Paper Crane’을 시작으로 두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세계관 및 음악 스타일을 보여줌과 동시에 팝 발라드의 ‘Blue’, 재즈가 가미된 ‘生日’, 가스펠을 접목한 ‘WISE MAN’ 등으로 아티스트가 소화할 수 있는 넓은 스펙트럼을 증명하고 있다.

이전에도 ‘DayFly’, ‘ RAMPAGE’, ‘When I Was Dreaming’ 등 여러 곡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두 아티스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대중성까지 잡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두 번째 합작 앨범 제작 역시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 밝히기도 했다.

두 아티스트의 정규 앨범 [SELECT YOUR CHARACTER]는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의 국내 음원 사이트와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 해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보컬로 참여한 도이(doiiob)는 지난 2022년 5월 발매된 EP 앨범 [MacGuffin]으로 데뷔해 R&B 기반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개인 정규 1집을 준비 중으로, 이르면 올해 안에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듀서 명이월은 래퍼 및 작·편곡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7월 10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노유진 기자 yes_uji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