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작가·교육자 전문성 바탕
'문화예술 가평' 캐치프레이즈
작년 지방선거서 '압도적' 득표

남이섬 진입로 음식점 등 조성
산림 활용 힐링 프로그램 구상
경기의정 25시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임광현(국민의힘·가평) 의원. /박다예 기자 pdyes@incheonilbo.com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임광현(국민의힘·가평) 의원. /박다예 기자 pdyes@incheonilbo.com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북동부 지역 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선진화된 문화교류 인프라를 조성하겠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국민의힘·가평) 의원은 12일 인천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가평 관광인프라 확대를 통해 자족도시 성장이라는 지역구 숙원사업을 이루도록 토대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임 의원은 지난해 6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61.10%의 득표율로 제11대 도의회에 입성했다. 2위 후보자 득표율(32.37%)과 두배 가까이 차이 날 정도로 압도적인 표심을 얻었다.

칠전팔기 정신이 임 의원을 지금의 자리로 이끌었다. 4년 전 선거에서 똑같이 가평지역 도의원에 도전했다가 낙선한 그는 새 정치를 기대하는 지역 주민을 위해 참신한 비전을 제시했다.

임 의원은 미술작가·미술교육자 출신으로서 전문성으로 살려 '문화예술 가평'을 공약 캐치프레이즈로 내걸었다. 그는 “가평군은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남이섬을 비롯해 600억원의 대규모 예산이 투입된 음악문화복합공간 '음악1939' 등 국내 대표 문화예술관광지로서 자격이 충분하다”고 내세웠다.

다만 “남이섬은 행정구역상 경기도 가평군이 아니라 강원도 춘천시로, 가평에 진입로가 있어 배를 타고 들어갈 뿐”이라며 “남이섬 관광 수요가 실질적으로 가평의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려면 진입로에 음식점 등 관광인프라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의원의 단기 목표는 가평군이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우뚝 서도록 당장 직면한 현안을 차근히 풀어내는 것이다. 그는 주요 현안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도시 공모' 선정, 사상 첫 경기도 체전 유치, 북한강 청평호 관광루트 수립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가평 땅의 85% 정도를 차지하는 산림을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힐링 프로그램 수립과 이를 기반으로 관광산업 체계화와 지역 주민의 수입 증대를 이뤄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국민의힘 중앙당 중앙위원 교육분과 부위원장으로 정책 자문 역할을 한 경험을 토대로 행정과 정치권의 가교 역할을 해서 현안을 풀어가는 해법을 찾겠다”며 “새 정책을 구상하고 집행부가 이를 이행하는지 점검하는 의정활동을 게을리하지 않음으로써 새로운 도전이 꺾이지 않고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올해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이 당초 제출안(5079억원) 대비 546억원 증액된 5625억원으로 통과된 데 상임위 부위원장으로서 집행부와의 협의에 기여했다.

그는 “집행부의 문화예술 분야 정책 지원이 부족한 실정인데 전문가로서 소명의식을 가지고 경기북부를 포함한 31개 시·군의 1350만 도민들을 위해 예산 증액과 정책 도입에 힘쓰겠다”며 “행사 기획 공모나 자체사업 확대 등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박다예 기자 pdyes@incheonilbo.com



관련기사
[경기의정 25시] 조용호 경기도의원 “시민 곁에 함께하며 소통…생활 속 민원 해결 앞장” “시민의 곁에서 함께하고 소통하면서 생활 속 민원을 해결하는 생활정치에 앞장 서겠다.”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여가교위) 조용호(민주당·오산2) 부위원장은 제11대 도의회 초선의원으로 지방의정에 직접 뛰어들었다. 그의 첫 상임위인 여가교위는 청년, 여성, 돌봄·보육, 다문화, 노인 등 다양한 정책 분야를 포괄한다.조 부위원장은 “도민들이 민감하게 피부로 느낄 만한 사안들이 많아서 생활정치와 가장 밀접하게 맞닿아 있다. 도민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며 민원 해결사를 자처하고 나섰다.정치에 직접 해봐야겠다는 결 [경기의정 25시] 박진영 경기도의원 '“아동 행복에 정책 초점을…'청년 경험 통장' 도입 구상” “태어난 아이들이 존중받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 시선을 바꿔야 한다.”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진영(민주당·화성8) 의원은 '아이 셋 다둥이 아빠'로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의 문제의식은 우리 사회가 출산 장려를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려고 하지만, 정작 아동의 행복은 정책과제 뒤 순위로 밀려 있다는 것이다. 박 의원은 저출산 문제를 출산·양육 등 어른의 관점이 아닌 아이의 시선에서 접근하고 풀어내야 한다고 본다. 국가가 미래 세대를 위한 진정성을 보여야 미래 부모가 될 이들의 신 [경기의정 25시] 윤성근 경기도의원 “안전·민생 한 길 걷겠다” “전국 최초의 소방관 출신 지방의원으로서 경기도민의 안전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성근(국민의힘·평택4) 의원은 25일 인천일보와 인터뷰에서 이 같은 포부를 전했다. 윤 의원은 1989년 1월 안산소방서에서 근무를 시작으로,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안전교육·인사정책팀장, 경기도소방학교 위험물 전임교수, 오산소방서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해 명예퇴직했다. 그는 경기도에 재난안전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일념으로 정치에 뛰어들었다.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안전전문가 윤성근'을 알린 끝에 [경기의정 25시] 이한국 도의원 “정주 여건 만들기에 최선” “풍부한 실무 행정과 정치 경험으로 얻어낸 내 모든 능력을 고향 발전에 쏟아내려 한다.”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국민의힘·파주4) 의원은 서울 노원병 지역구에서 내리 구의원 3선을 했다. 2010년 비서관으로 보좌한 홍종욱(당시 한나라당·노원병) 전 의원의 권유로 출마한 선거에서 당선됐다. 정치적 성향으로 열세였던 악조건을 이겨내고 구의회에 입성해 노회찬 전 의원, 안철수 의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당대표 등 굵직한 인물들을 배출한 곳에서 정치를 배웠다.“지난 1월 구의원을 사퇴하고 고향인 파주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을 [경기의정 25시] 황대호 경기도의원 “대안·능력으로 도민 신뢰 얻을 것” “올해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세 마리 토끼'를 잡겠습니다.”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황대호(수원3) 수석대변인은 19일 인천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신년 의정에 대한 강력한 목표의식과 함께 이를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다부진 의지를 보였다.그가 가장 첫째로 내세운 의정 목표는 '도민의 주권과 복리 증진'이다. 공공요금 인상과 고물가, 고금리 등 경제로 팍팍해진 도민의 삶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는 뜻이다.황 수석대변인은 두 번째 목표에 대해 “민주당이 대안 정당으로서 도민들께 집권 가능성을 확실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