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총 유감…자중지란 멈춰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은 7일 대표 반대파인 정상화추진위원회가 마련한 의원총회 자리에 대해 “'한 지붕 아래 두 가족' 꼴을 자초해 분란을 키우는 행태에 심각한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대표단은 이날 성명을 내 “도의회 그 어떤 규정에도 존재하지 않는 '교섭단체 직무대행'을 자처한 김정호 의원 등이 이날 의원총회를 표방한 회의를 열어 자체적인 대표단 인선, 도시환경위원장 후보 추천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언급했다.

이어 “김정호 의원 등은 어떤 권한과 지위도 인정될 수 없는 직무대행을 억지와 오기로 밀어붙였고, 그 대외적인 명분으로 당내 화합과 교섭단체 국민의힘 정상화를 내세웠다”면서 “하지만 이는 허울 좋은 눈속임에 불과했다”고 비판했다.

대표단은 “현재 교섭단체 내 진행 중인 소송은 곽미숙 대표의원 지위에 한정된 것일 뿐, 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을 대표해 공식적 대외활동 전면에 나서 역할을 이어가고 있는 현 대표단과는 무관하다”며 “대표단의 정당성조차 외면한 채 그들만의 리그를 꾸려 교섭단체를 두 쪽으로 쪼개는 행위의 기저에는 정상화에 대한 갈망보다는 당권을 발판으로 이익을 차지하려는 이기 어린 욕구만이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의 분열 조장으로 교섭단체 국민의힘 뿐만 아니라 의회 사무처 곳곳도 곤혹감에 멍들고 있다”며 “김 의원의 행위는 도의회를 더 큰 혼란과 갈등으로 몰아넣을 뿐이다. 이제라도 자중지란의 행태를 멈춰야 한다”고 했다.

/박다예 기자 pdy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