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사-환경건축연구원 협약
▲ 의왕시 녹색도시건축 문화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현장 사진./사진제공=의왕도시공사
▲ 의왕시 녹색도시건축 문화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현장 사진./사진제공=의왕도시공사

의왕도시공사는 의왕시 녹색 도시건축 및 첨단도시 발전을 위해 (사)한국환경건축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은 녹색 도시건축 환경개선과 시민 안전 증대, 문화 복지시설 등 공공시설의 에너지 효율 증대, 스마트 도시 및 건축물 조성, 에너지 성능 증대 및 결로 방지 등 주택의 성능 개선과 교육·연구 및 공동세미나 개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시공사는 제4차 산업혁명의 이슈와 탄소중립도시 출현에 발맞춘 지속가능한 글로벌 친환경 녹색도시 의왕시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의왕도시공사는 현재 백운지구 및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오매기지구와 왕곡지구 도시개발사업 및 산업단지 조성 등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시와 적극 노력해 나가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김홍종 사장은 “이번 협약이 의왕시 녹색 도시건축 문화 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 및 연계해 의왕시 발전을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김영복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