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그리너스FC 이종걸 대표(뒷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가 안산시 지역 조기회 시무식을 직접 방문해 안산그리너스를 홍보하고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사진제공=안산그리너스FC

 

안산그리너스FC 이종걸 대표가 안산시 지역 조기회 시무식을 직접 방문하며 구단 홍보에 나섰다.

안산시축구협회에 등록된 팀과 구성원들은 시에서 누구보다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공간으로 시 축구 발전에 힘쓰고 있다.

시 축구협회에 등록된 팀은 남성 시 대표팀과 여성 시 대표팀을 포함해 31개 팀으로, 남성 시 대표팀은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 시 대표팀은 1개팀(연령 무관)으로 조기회 등록 인원수만 2,000여 명에 이른다.

이종걸 대표는 명지대학교 축구선수 출신으로 시 축구연합회장으로 2008년부터 2016년 9월까지 역임했고 이후 2016년 10월에서 2019년 8월까지는 시 축구협회 통합 1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 대표는 부곡 축구회, 화랑FC 시무식을 시작으로 고잔FC, 안산축구회 등 시 축구협회 조기회 시무식을 방문하며 프로축구단의 대표로서 발로 뛰는 마케팅을 지향하며 축구인들을 대상으로 안산그리너스를 홍보하고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종걸 대표는 “이번 시즌은 우리 구단에 굉장히 중요한 시기다. 지역 축구인들과 구성원들에게 우리 구단을 알리기 위해 구단이 먼저 다가가고 찾아가야지만 한 번이라도 경기장에 방문해주실 거라는 생각으로 발로 뛰고 있다”며 “대면으로 소통하는 방법이 긍정적인 측면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더욱 함께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