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까지 3차례 걸쳐 850여명 방문
송도·개항장 등 주요 관광지 투어
▲ 지난 5일 인천을 찾은 태국 생명보험회사 임직원 110명이 지역에서 관광을 즐기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5월까지 태국 포상 관광단체 850여명이 3차례로 나눠 인천을 방문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첫번째 단체인 태국 생명보험회사 임직원 110명은 인천에서 관광을 즐겼다.

인천관광공사의 공항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송도, 개항장 등 인천 주요 관광지 투어와 하버파크호텔에서 숙박했다. 지난해 12월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태국을 직접 방문해 현지기업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일즈를 통해 이번 건을 유치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동남아시아 주요국 중 코로나19로 인한 회복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태국'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현지 여행사 및 기업체 대상 설명회, 세일즈콜, 초청 팸투어 등 선제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특히 태국 현지의 높은 한류 인기를 고려해 한류 체험 콘텐츠 소개는 물론 송도를 배경으로 한 최첨단 도시, 개항장을 중심으로 한 역사체험 등 포상관광 단체 맞춤형 투어 코스 등을 홍보해 타 지자체에 견줘 차별성을 확보하고 현지기업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번 단체의 방문을 시작으로 다양한 규모의 포상관광단체가 인천을 방문할 예정이다.

3월에는 태국협동조합 회원 130명이 인천을 방문하여 숙박 및 투어를 하고, 5월에는 태국 직접판매업체 임직원 600명이 숙박하며 송도, 개항장 투어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포르의 중·대형 포상관광단체 유치를 위해 현지 기업체 및 국내·외 여행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유치를 추진 중이며, 국내 주요 여행사 사장단을 초청하여 2023년 포상관광단체 유치 지원제도 안내를 위한 간담회도 준비 중이다.

김태현 인천관광공사 마이스뷰로 팀장은 “인천은 앞으로도 태국 등 주요국가의 포상관광단체를 인천으로 유치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