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신청 없이 2월 중 현금 수령
▲ 난방기 관련 사진./사진제공=연합뉴스
▲ 난방 관련 사진./사진제공=연합뉴스

인천시가 차상위계층에도 난방비를 추가 지원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차상위계층 4만여 가구에 대해 10만원씩, 총 40억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잠재적 빈곤층에 대한 추가 지원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전체 차상위 계층에게도 난방비를 지원하게 됐다”라며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시는 지난달 27일 기초생활수급자와 복지시설에 난방비 133억원을 지급한 바 있다.

여기에 차상위계층 대상 난방비 40억원이 추가 지원되며, 총 173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는 정부가 취약계층 대상으로 추진하는 에너지바우처 지원과는 다른 자체 사업이다.

대상자들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2월 중 현금으로 지원금을 수령하게 된다.

유정복 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들이 조금 더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해윤 기자 yun@incheonilbo.com



관련기사
[잇츠브리핑] 인천시 주도 내항 재개발, 원도심 균형 발전 '신호탄' AI 휴먼 아나운서 오로라와 함께하는 잇츠브리핑✨ ▲ 인천시 주도 내항 재개발, 원도심 균형 발전 '신호탄'민선8기 유정복 인천시장의 핵심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됩니다. 이에 따라 내항 1부두 인근의 옛 제2국제여객터미널 부지 절차가 중단될 것으로 보이며 이 부지를 중심으로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인천시, 차상위계층에도 '난방비 40억' 추가 특별지원인천시가 차상위계층 4만여 가구에 대해 10만원씩, 총 40억원의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시 관계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