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오피니언 필진을 보강하고 새롭게 개편합니다.

정치·경제·사회·환경·문화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필진으로 참여합니다. '비전 동서남북'에서 중국 전문가인 우수근 ㈔한중글로벌협회 회장과 경제전문가인 박창욱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상근부회장이 정치·경제 분야의 세계 동향을 짚어줍니다. 김송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조직위원장과 이세기 시인이 각각 '항동에서'와 '시론' 필진으로 참여해 우리 사회의 현안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대안을 밝혀드립니다. 이재현 인천대 도시환경공학부 초빙교수가 'ESG인사이드'에서 세계적인 추세가 된 ESG경영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국내 유명 브랜드 침대에서 유해성 물질인 라돈을 밝혀냈던 박경북 김포대 보건행정과 교수가 '건강한 삶' 필진으로 합류합니다. 이진숙 민주노총인천본부 정책국장이 '노동칼럼'을 통해 노동자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홍선웅 인천문화재단 이사와 연창호 송암미술관 학예사가 '예술과 삶' 칼럼에서 예술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시희(SIHI) 영화에세이스트가 인천일보에 연재했던 '시간 너머의 영화들'을 재연재하며 철학적인 사유로 영화를 해석해 소개합니다. 추민규 하남교육포럼 대표가 '교육칼럼' 필진으로 합류합니다.

이와 함께 2월1일부터 지면을 개편하여 금요일자 'MZ플라자'를 중단하고 오피니언 2개면 체제로 독자를 찾아갑니다. 인천일보는 2021년도 국내 언론사상 처음으로 필진을 공개 모집한 데 이어 2023년 필진도 공개 모집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 필진이 지역민의 다양한 현안을 전문적인 관점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인천일보 오피니언 새필진

[비전 동서남북] 

우수근 (사)한중글로벌협회 회장

박창욱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상근부회장

 

[항동에서]

김송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조직위원장

 

[시론]

이세기 시인

 

[ESG인사이드]

이재현 인천대 도시환경공학부 초빙교수

 

[건강한 삶]

박경북 김포대 보건행정과 교수

 

[노동칼럼]

이진숙 민주노총인천본부 정책국장

 

[예술과 삶]

홍선웅 인천문화재단 이사

연창호 송암미술관 학예사

 

[시간 너머의 영화들]

시희(SIHI) 영화에세이스트

 

/인천일보



관련기사
[건강한 삶] 그린워싱 벽에 기댄 ESG경영을 바라보며 우리는 기후변화의 시대를 거쳐 기후위기의 시대를 살고 있다. 기후변화라는 용어가 한참 회자되었던 당시에는 기후변화에 대한 적응과 대응이 필요하다고 학자들은 피력했다. 하지만 기후위기 시대인 지금에는 기후변화 적응을 주장하는 학자는 보기 드물어졌다.기업의 모든 활동 중에 발생하는 중대한 환경오염은 인간 및 수많은 생명체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환경경영이라는 패러다임이 성장의 시대를 거쳐 가며 녹색경영, 지속가능경영의 패러다임으로 지속적인 리뉴얼되었다. 지난 몇 해 전부터는 ESG경영이란 새로운 패러다임이 모습을 드러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