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의원./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경기 성남분당갑) 의원은 15일 차기 전당대회를 두고 “누구나 참여하는 아름다운 경쟁이 아니라 특정인을 향한 위험한 백태클이 난무하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SNS 글에서 “전당대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대로 가면 당에 치유할 수 없는 깊은 상처와 분열을 남길 수 있다”며 이같이 적었다.

당권 도전 가능성이 제기되는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들의 전방위적 견제 움직임을 지적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앞서 안 의원은 나 전 의원이 전당대회에 출마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안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는 총선 승리를 위한 비전, 전략, 정책, 리더십을 두고 경쟁하는 당의 축제가 되어야 한다. 공정한 룰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깨끗하게 승복해야 한다”며 “그러나 이미 룰은 공정성을 잃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국민이 외면하는 전당대회, 당의 중요한 자산을 배척하는 전당대회, 당이 분열하는 전당대회, 공천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는 전당대회가 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당 대표에 출마하는 후보들은 모두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바란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 힘에 기대는 것이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에게 힘이 되는 대표 경쟁을 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고 정권 교체가 됐을 때 함께 기뻐한 사람은 모두 원팀이다. 다시 원팀으로 뭉쳐야 한다”며 “전당대회가 후보 간 아름다운 경쟁의 장이자 당원들의 축제가 되도록,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 가자”고 촉구했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