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인천지역에서 원아 감소로 경영난을 겪던 어린이집과 유치원들이 상대적으로 수요가 많은 요양원으로 업종을 전환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1일 인천시에 따르면 2019년부터 최근까지 어린이집·유치원에서 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로 변경된 곳은 총 12개소로 집계됐다. 남동·서구가 각 3곳이고 동·미추홀구 각 2곳, 부평·계양구가 각 1곳이었다.

이 중 9곳은 요양원과 같은 입소시설이며 나머지 3곳은 가정 방문이나 주간보호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노인복지시설이다.

 

/이민주 인턴기자 coco01@incheonilbo.com



관련기사
저출산 고령화 현상 가속화…어린이집, 요양원 변신중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인천지역에서 원아 감소로 경영난을 겪던 어린이집과 유치원들이 상대적으로 수요가 많은 요양원으로 업종을 전환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1일 인천시에 따르면 2019년부터 최근까지 어린이집·유치원에서 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로 변경된 곳은 총 12개소로 집계됐다. 남동·서구가 각 3곳이고 동·미추홀구 각 2곳, 부평·계양구가 각 1곳이었다.이 중 9곳은 요양원과 같은 입소시설이며 나머지 3곳은 가정 방문이나 주간보호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노인복지시설이다.출산율 감소로 원아 수가 줄어 폐업하는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