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체육회장선거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관리하는건가요?

A. 아마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2019년까지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지방체육회장을 당연직으로 겸임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월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되면서 겸임이 금지되었고, 선거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2020년 12월 해당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는 것으로 개정되면서 선거관리위원회가 위탁·관리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에 실시하는 지방체육회장선거는 언제, 어디서 투표하나요?

A. 선거일 궁금하시죠? 인천광역시체육회장선거는 2022년 12월 15일 실시하며 구·군체육회장선거는 2022년 12월 22일 실시합니다.

투표시간은 13시~17시 범위 내에서 실시되나, 체육회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지방체육회장선거 특집 홈페이지” (https:/www.nec.go.kr/kocvote/main.html) 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으며, 투표소 또한 해당 특집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Q. 체육회장선거 투표는 어떻게 하나요?

A. 투표방법은 공직선거와 같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확인을 한 후, 투표용지를 수령하여 기표소에서 기표 후, 투표함에 투입하면 됩니다.

 

Q. 체육회장선거의 주요 일정을 알고 싶어요.

A. 주요일정을 알면 선거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다음 표를 보면서 같이 알아볼까요? 단, 인천광역시체육회장선거와 구·군체육회장선거는 일정이 상이하므로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방체육회장선거 주요 선거일정.<br>
지방체육회장선거 주요 선거일정.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인천일보 공동기획



관련기사
[체육회장 선거 알아보기] 2.선거운동 방법, 기부행위에 대해 궁금해! 너를 알려줘! Q. 체육회장선거의 선거운동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A. 지방체육회장선거의 선거운동은 ‘후보자’만 ‘선거운동기간 중’에 할 수 있으며, 선거사무원을 둘 수 없습니다.○선거운동기간은- 인천광역시체육회장선거 : 2022. 12. 6.(화) ~ 12. 14.(수)- 구·군체육회장선거 : 2022. 12. 13.(화) ~ 12. 21.(수)이며,선거운동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Q. 기부행위에 대해서 알려주세요A. 기부행위란 ‘선거인이나 그 가족, 선거인이나 그 가족이 설립·운영하고 있는 기관·단체·시설을 대상으로 금전·물품이나 그 밖의 재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