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비 로고 /이미지제공=클라비

㈜클라비(대표이사 안인구)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공인 최상위 클라우드 자격증인 'NCE(NAVER CLOUD PLATFORM Certified Expert)'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기술자격증은 총 3단계로 구분해 전문성을 보증한다.

그 중 NCE 자격은 클라우드에 대한 풍부한 실무 경험과 운영 체제, 네트워크, 보안 및 클라우드를 활용한 CI/CD(지속적 통합/지속적 제공·앱 개발 자동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에 대한 전문가 수준의 지식과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한다.

클라비는 클라우드 전문 컨설팅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축 역량, SI 전문성과 AI·빅데이터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클라비는 'NO.1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업자(Integrated Cloud Service Provider)'를 비전으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플랫폼 기반의 SaaS 솔루션을 개발해 내년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안인구 클라비 대표는 "클라비는 네이버클라우드에 특화된 MSP 사업자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사업 4차와 5차 사업에 참여해 전환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민간·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