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나눔재단 주관으로 인천연탄은행과 인천교통공사가 함께한 연탄 배달 봉사에는 공사 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공사가 후원하고 직접 전달한 연탄은 총 2000장으로, 10가구에 200장씩 전달됐다.

연탄을 받은 주민 정화섭(83)씨는 “매년 이렇게 연탄을 전달해주니 덕분에 일 년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고 있다.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인천연탄은행에 따르면 이달부터 연탄 배달 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봉사 또는 연탄 기부 문의가 작년보다 2~3배가량 늘었다.

지난해 봉사 문의는 하루 평균 한 건 수준에 그쳤으나 올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된 영향으로 봉사 문의가 4~5건씩 들어온다는 게 인천연탄은행 측 설명이다.

반면 올해 연탄 도매가격이 한 장당 850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100원 정도 오르면서 후원금 기탁이 절실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이민주 인턴기자 coco01@incheonilbo.com



관련기사
“연탄 무겁지만 뿌듯” 따뜻함 전하는 마음 늘었다 “연탄 한 장에 4㎏이 좀 안 된다고 하던데 4장을 한꺼번에 가져가니까 꽤 무겁네요. 그래도 웃는 어르신들을 보니 기분이 좋네요.”8일 오후 2시쯤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일원.등에 연탄 4장을 짊어지고 연탄 창고로 향하는 김달신(51)씨 얼굴이 점점 빨갛게 달아올랐다.연탄 배달 봉사자들은 연탄이 떨어지지 않도록 상체를 앞으로 살짝 숙이면서 창고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꽤 묵직한 연탄 무게 탓인지 가쁜 숨을 내쉬는 이들도 눈에 띄었다.학산나눔재단 주관으로 인천연탄은행과 인천교통공사가 함께한 연탄 배달 봉사에는 공사 직원 30여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