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는 글로벌 장애 인식개선 운동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을 확산하고자 숏폼 영상 공모전을 연다.

공모 주제는 ‘위더피프틴(#WeThe15) 및 장애인스포츠’다.

참가자들은 ▲ 15%가 얼마나 큰 숫자인지 표현하기 ▲ 내가 알고 있는 장애인스포츠 소개 ▲ 장애인이 스포츠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디어 ▲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 확산 방안 등 총 네 가지 세부 주제와 관련된 내용으로 응모할 수 있다.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1분 이내의 숏폼 영상을 본인 SNS에 게시 후 공식사이트(www.wethe15.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30일(수)까지다.

12월 15일(목) 수상작 발표에 이어 12월 20일(화)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 및 포스터의 참가신청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1명/팀) 150만원, 우수상(4명/팀) 100만원, 장려상(10명/팀) 20만원 등 수상자들에게 총 8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위더피프틴(#WeThe15)’ 캠페인은 전 세계 약 80억 인구의 15%인 12억 장애인에 대한 차별 종식과 동등한 사회참여 보장을 전개하는 전 지구적 인권 운동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해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시작으로 캠페인에 동참해왔으며, 2022년을 캠페인 본격 확산의 해로 삼아 다양한 활동과 홍보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20일에는 우리나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전국 15개 명소에서 캠페인의 상징색인 보랏빛 점등행사를 추진했고, 정부인사, 연예인 등이 참여하는 SNS 릴레이 홍보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열리는 각종 대회 및 행사 현장에서 캠페인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캠페인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