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화성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가 1일∼ 20일까지(3주간)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대두한 ESG와 관련해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발굴하여 공사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의 경영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환경(탄소중립,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상생협력, 사회통합, 재난안전) ▲지배구조(윤리경영, 국민신뢰) ▲혁신(고객 중심, 혁신기술) 등 HU공사 소관 업무와 관련된 사항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을 선정하며, 총 1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와 보완을 통해 HU공사 혁신과제에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HU공사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HU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과 소통하는 창구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HU공사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화성=이상필 기자 spl10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