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교육청이 지난 12일 학교 신설 등을 논의하기 위한 민·관 소통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신설 학교 설립 추진을 위한 민·관 소통협의회를 구성한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전날 인천시총연합회 등 지역주민 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학교 신설 및 통학로 안전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민·관 소통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날 시교육청과 지역 주민단체는 학교 과밀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부에 400억 미만의 학교 신설 권한을 각 시‧도 교육감에 이양해 줄 것을 요구했다.

앞서 아파트 등 주택 입주 시기와 개교 시기가 맞지 않아 교실 부족 문제가 심화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부에 중앙투자심사 기준을 기존 ‘공동주택 분양 공고’에서 ‘주택건설사업 계획 승인’으로 변경해달라고 건의했고, 최근 변경된 바 있다.

또한 시교육청은 신설학교 통학개선을 위해 대중버스와 결합한 ‘통학전용버스’ 운행을 계획하는 가운데 원활한 교통망 구축을 위한 각 지역 단체의 협조도 구했다.

아울러 각 지역 학교 과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과 함께 영종지역 외국인학교 설립 등에 대해서도 논의를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비롯해 백진기 검단주민총연합회장, 진종국 서창지구자치주민연합회장, 김재익 송도시민총연합회장, 이재진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사무처장, 안수연 청라미래연합 대표, 김요한 인천시총연합회 집행위원장 등 인천지역 6개 주요 지역 주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도 교육감은 “시교육청과 인천총연이 지속해서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와 마을, 학생과 주민이 함께 상생하는 교육현장을 만들자”고 말했다.

/유희근 기자 allway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