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의정부 범시민 사랑 나눔 캠페인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을 전개한다.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은 의정부시 자체 행사로, 설 명절 전 100일의 기간 동안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의정부시 간 ‘2010년 의정부 이웃사랑뱅크’ 공동모금회 연합모금캠페인 업무협약에 따라 기간별 집중 기부금(품)을 접수하고 기부자의 미담사례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자발적인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운동이다.

성금은 물론, 쌀, 라면, 김장김치, 연탄 등 현물 형태로도 기탁을 받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 관내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설 명절 100일 전인 13일부터 2023년 1월 20일까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 캠페인이 열릴 예정이다.

기관·기업·단체를 포함한 전 시민이 참여할 수 있고 시청 복지정책과, 권역동 행정복지센터,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으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

의정부시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기부가 이어졌던 작년과 같이 올해에도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 기간 동안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정부=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