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전통 외항사 전문 BCCA 승무원 학원은 9월, 싱가포르 베이스의 젯스타 아시아 항공(호주 콴타스 항공 계열) 남녀승무원 채용대행을 맡아 온라인 서류심사부터 1차 면접까지 BCCA가 담당하고 항공사의 최종 화상면접을 성공적으로 마쳐 총 26명의 남녀승무원이 최종 합격했다고 29일 밝혔다.

학원은 올 한 해 에미레이트, 에티하드, 카타르항공, 에어아라비아, 스쿳항공, 걸프항공, 에어아시아 등 유수의 외국항공사에 남녀승무원 합격생을 배출해낸 저력을 바탕으로 이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는 입장을 전했다.

BCCA 승무원 학원의 김은희 대표(전 에미레이트 승무원, 현 항공 서비스과 겸임교수)는 “22년 상반기 중동, 아시아권의 다양한 국내외 외항사승무원 채용을 통해 두루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어 금번 젯스타 아시아 항공에서도 합격 릴레이를 이어갔다. 특히 젯스타 아시아 항공은 영어 가능, 신장 158센티 이상, 나이 무관하게 지원 가능해 20대부터 30대 후반까지 고루 합격했으며, 외항사 승무원 해외취업 희망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였다”라고 덧붙였다.

BCCA 승무원 학원이 외항사반 단 한 개 수업과정만을 운영하는 외국항공사 전문 학원이자 해외취업 채용대행사로서 지금까지 중동, 아시아, 유럽, 미주 항공사들에 남녀 승무원 1,500여 명 이상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와 같은 성공은 외항사 승무원 몰입식 교육 덕으로 BCCA는 2007, 2008년 카타르항공 서울 채용 시 1차 면접관을 역임한 김은희 BCCA 대표의 영문 이력서 1 대 1 작성, 에미레이트, 카타르항공, 싱가포르항공, 에어아시아엑스, 에어아라비아 항공 승무원 출신의 전문강사진의 실전 스몰토크, 롤플레이, 인터액션, 센텐스 슈팅 등 모의면접과 메이크업 헤어, 글로벌 매너 등을 포함하고 있다.

BCCA는 2005년 개원 후 전 세계 60여 개 항공사에 1,500여 명 이상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는 전문학원으로 합격생들의 외항사 승무원학원 추천 위주로 수강생이 유입되며, 주로 국내 항공사 교육 위주인 전국의 항공서비스학과 출신들이 외항사 준비를 위해 수강하는 학원이다.

업계 22년 차 김은희 원장의 1:1 무료 컨설팅을 통해 외항사에 대한 정보와 승무원의 복지, 급여, 합격 스펙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씨비 드롭, 인터액션, 그룹 디스커션, 파이널 면접 순으로 실전 면접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수업으로 외국항공사에 대해 면밀한 분석과 체계적인 면접 준비가 가능하다.

/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