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스포티즌엑시온(XION), 애슬레틱라운지(2SFIT)와 협약체결. /사진제공=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는 ㈜스포티즌엑시온(XION), 애슬레틱라운지2SFIT(투에스핏) 두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안산대학교 김진영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남정수 겸임교수, ㈜스포티즌엑시온의 최수지 수석코치와 애슬레틱라운지(투에스핏)의 이예송 센터장이 참석했다.

㈜스포티즌엑시온과 애슬레틱라운지(투에스핏)는 선수 트레이닝 전문 업체로서 종목과 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트레이닝을 위해 최신의 검사 및 측정 장비와 기술을 갖추고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최고의 운동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업체다.

㈜스포티즌엑시온의 최수지 수석코치와 애슬레틱라운지(투에스핏)의 이예송 센터장은 “일반인에서부터 전문 선수에 이르기까지 트레이닝 전문가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현장 트레이닝 지원 역할도 충분한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레저스포츠케어과의 인재를 대학생 때부터 트레이닝해 안정적으로 채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김진영 학과장은 “대학생활 중에 프로팀의 선수 트레이닝 경험을 쌓고, 선수 트레이너로서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스포티즌엑시온과 애슬레틱라운지(투에스핏) 측에 감사하다”며 “최고의 트레이너 양성 전문 학과로서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트레이너, 스포츠지도자, 필라테스 강사, 무도지도자, 스포츠 재활전문가, 스포츠마케터 등을 양성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 안내 홈페이지(http://iphak.ans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