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 창업 브랜드 ‘보배반점’을 운영하는 ㈜보배에프앤비(대표 김진혁)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9월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달 28일 오후 2시 본사 제2 사무실에서 개최되는 창업설명회는 보배반점 브랜드 소개, 매장 운영 노하우, 가맹점 개설 조건 및 전반적인 절차 등 예비 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당일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담당자와의 전문적인 1:1 개별 상담시간이 주어져 개인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보배반점’ 창업설명회는 중식 창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난 7월, 8월에 열린 창업설명회에서도 신청자가 몰린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전국 120여개의 매장이 운영 중인 보배반점은 전문적인 조리 기술이 필수적이라는 중국 음식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하고자 전 메뉴의 조리법을 시스템화 시켰으며 초보자도 손쉽게 음식을 준비할 수 있어 전문 조리사 채용에 따른 인건비 부담까지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고객 취향과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2022 브랜드고객 충성도 대상 중식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중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16개의 직영점을 직접 운영하며 얻은 운영 노하우와 위기 관리 등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함께 공개할 것”이라며 “우리 지역 1호점 창업자에게 물류비 300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예비 점주의 비용 부담까지 덜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창업설명회는 보배반점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선 또는 홈페이지, 메일을 통한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