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문화재단이 오는 22일까지 2022 ‘페스티벌 다다 : 양강섬예술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셀러(부스 참여자),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양평문화재단

양평문화재단은 오는 22일까지 2022 ‘페스티벌 다다: 양강섬예술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셀러(부스 참여자),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페스티벌 다다: 양강섬예술축제’는 ‘그린뉴딜 양평’ 대표 브랜드 축제 실현과 문화적 영감이 흐르는 양평을 만들기 위한 양평의 역사와 문화적 상징인 ‘양강 예술섬 축제’에 하나로 지역과 예술 장르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양평의 새롭게 확대된 시민네트워크 예술축제다.

자연생태자원∙사람∙예술(인/단체)간의 네트워크의 장으로 양평만의 예술을 발굴하고 예술로 소통하며 나아가 자연 생태자원을 활용한 예술과의 만남, 시민공동체 네트워크 기반의 거리형 예술축제로 개발하고자 한다.

또 예술마켓, 예술체험, 예술피크닉, 예술산책 등 공연·시각예술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문화교류의 역할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페스티벌 다다: 양강섬예술축제’의 취지를 이해하고 지지하며 자원순환과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동참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양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suiisuk@yp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2022 페스티벌 다다: 양강섬예술축제’는 10월1일부터 양강섬 일원에서 열린다.

/앙평=장세원∙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