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화수점 개점식에서 축하 인사말 하는 이동환 고양시장./사진제공=고양시
▲ 고양시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화수점(3호점) 준공식이 장순복 지도농협 조합장, 이동환 시장, 김영식 시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화수점(3호점)이 지난 10일 준공식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장순복 지도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이동환 고양시장, 김영식 시의회 의장,시·도의원, 지역 기관장과 주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화수점은 덕양구 화정동 808-107 대지면적 1986㎡ 규모에 조성했다. 화정1동 은빛마을 6단지 인근에 있다.

준공식 축사에서 이동환 시장은 “주민들에게 신선하고 저렴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지도농협 조합원과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농산물 생산량 증대는 물론 농산물 가공 창업 지원 등 다변화된 농업으로 먹거리 자족 기능을 높여 실효성 있는 로컬푸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개점으로 고양시는 13개 로컬푸드 직거래매장과 2개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를 보유, 전국에서 가장 많은 로컬푸드 매장을 갖춘 로컬푸드 선진지로 성장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