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멘탈케어 앱 '마인드위즈'가 안드로이드에서 iOS까지 서비스를 확장하며 누적 다운로드수 40만건을 돌파하였다.

마인드위즈는 번아웃이나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현대인이 자주 직면하게 되는 심리적 요인들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심상안정·자기개발에 초점을 맞춘 어플리케이션이다. 

인기가 높은 숙면 기능을 포함해 집중력향상, 스트레스 완화, 졸음깨기, 컨디션 최적화 등 총 15가지 상황별 멘탈케어를 지원하며, 문답을 통해 사용자의 심리상태를 3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이에 적합한 멘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해주기도 한다. 

특히 마인드위즈만의 특허받은 기술인 '브레인비트'는 청각적 자극만으로 뇌파유도가 가능하여, 이를 통해 원하는 신체지수, 심리지수, 스트레스지수를 도출해 낼 수 있다. 이는 실제 임상을 통해 실험참가자들의 뇌파분석을 거쳐 그 효과를 검증받은 결과다.

마인드위즈 앱에서는 브레인비트 외에도 자연의 소리와 기능성음악, 컬러노이즈, 힐링영상이 다양한 조합을 통해 원하는 심리상태에 도달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마인드위즈를 개발한 유비윈 관계자는 "마인드위즈는 현재 사용자 개인화에 초점을 두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능동적 관여를 염두에 둔 멘탈케어 범위를 목표로 업그레이드를 진행중이며, 기업이나 소규모의 사업체를 위한 직원복지 차원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여러 업체들과 교섭 중에 있다"고 밝혔다.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