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 메인화면. 사진제공=(사)대한바둑협회

(사)대한바둑협회는 ‘바둑대회 경기결과를 제공하는 앱(이하 경기결과 앱)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경기결과 앱’은 90년대부터 현재까지 각 연도에 개최한 대회의 세부 경기 결과를 제공한다.

아마추어 대회 중 국내대회와 국제대회로 구분되어 있으며, 프로대회도 국내대회와 국제대회로 구분되어 있어 이용자가 보고 싶은 대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 현재 열리고 있는 대회(프로대회 포함)의 진행 현황도 ‘현재진행중대회(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경기결과 앱’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들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IOS 버전이 추가됐다.

(사)대한바둑협회 관계자는 “IOS의 출시가 본래 일정보다 많이 늦어지게 되었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IOS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대한바둑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보뷰어’ 앱도 업데이트를 했다.

앱에 탑재된 ‘카타고(KaTaGo)’의 학습파일을 업그레이드(기존 20블럭에서 40블럭으로)해 더 많은 인공지능의 수를 찾고 변화도를 보여준다.

‘바둑대회 경기결과’ 앱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을 받았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