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양주 옥정 메타엑스’가 공급 예정소식을 전했다.

‘양주 옥정 메타엑스’는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에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5만8천여 평방미터 규모로 들어선다.

이 단지는 입주 기업 편의성을 고려한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간선도로와 직결되는 진입구 체계를 갖췄고, 직선형 호실 배치 등으로 물류 이동이 원활하도록 했다. 지게차 진입이 가능한 4톤 엘리베이터와 대형 물류창고 ‘팩토리 웨어 하우스’가 도입되어 제조 특화 기업에게 유리한 설계를 자랑한다.

전층 ‘Drive in’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 호실에 물류 상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시스템이 추가됐다. 주차 가능한 대수는 총 575대다.

미팅룸, 북카페 등 입주민을 위한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지하 공간 선큰 설계로 개방감, 채광성, 통풍성을 극대화한 친환경적 중정가든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상 1층에는 내 외부 집객이 용이한 유럽풍 스트리트 상가가 함께 들어선다. 입주기업과 주중, 주말 배후 수요 겨냥하여 카페,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업종이 권장된다.

더불어 인접한 옥정IC, 양주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세종포천고속도 등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어지는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7호선 연장선, GTX-C노선 개통 계획, 경기 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등 각종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다.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