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및 현관 중문 무상 시공 및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도입으로 합리적인 조건 제시

오는 7월 29일 전북 익산시의 원도심 지역인 남중동에 건립예정인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가 동산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일반 분양을 진행한다. 

해당현장의 단지 규모는 지하1층~지상최대 28층, 8개동 총 541세대로 이루어져있다. 세대 면적은 주택 수요자 사이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84㎡ 단일면적으로 A, B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두 가지 타입으로 공급된다. 세대는 냠향위주의 단지배치와 4BAY-4ROOM 특화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풍부한 채광과 통풍을 자랑한다. 

또한 홈 IoT 시스템 적용 단지로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조명, 커튼, TV, 에어컨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제어는 물론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에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단지 외부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작은 도서관 및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가 마련되며, 주차 관제시스템을 비롯해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 여성과 시니어 세대를 배려한 전용 지상 주차장 또한 확보했다.

해당현장은 특히 익산 원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프리미엄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바로 옆 전북 대학교 특성화 캠퍼스를 비롯하여 1km 이내에 남창초, 이리초, 지원중, 이리서초, 이리여고, 익산 외국어 교육센터가 위치하며 인근으로는 익산시립 마동도서관 등이 가까이 있어 편리한 통학은 물론 뛰어난 교육환경이 잘 갖춰졌으며 익산시 국민생활관, 익산시청, 전주지방법원, 서동시장, 중앙시장, 이마트, 남중동 우체국, 119안전센터 등 각종 생활인프라도 가깝다. 

특히 해당 단지가 공급되는 익산시의 경우 비규제 지역에 해당되어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를 포함해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모두 청약 가능한 것은 물론 분양권 전매 및 재당첨 제한도 없으며 대출 제한, 세금 부담 등도 적다.

단지의 인근 교통 환경 또한 아파트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단지 바로 앞 위치한 선화로를 통해 익산 전 지역으로 이동이 빠르게 가능하며 도보 5분 거리에 시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 또한 좋다. 거기에 익산역, 익산공용 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워 광역 교통망 이용이 용이하여 주변 시내 외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한 해당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도 갖춰 계약자의 소중한 자산을 보장한다. 

계약조건 또한 부담 없다.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입주 시까지 계약금 이외에는 추가적인 주택자금 지출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계약 이후에는 분양권이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환금성도 좋다. 

/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