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15일 첫 솔로앨범으로 팬들 앞에 선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이날 제이홉이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 전곡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또 "앨범명은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한다"며 "제이홉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면모와 함께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방화'·'모어'(MORE)를 비롯해 '판도라스 박스'(Pandora's Box), '스톱'(STOP), '=', '퓨처'(Future) 등 총 10곡이 수록된다.

빅히트뮤직은 "제이홉은 전곡의 구상은 물론이고 콘셉트, 디자인, 뮤직비디오 등 앨범의 전반적인 기획에 동참해 자기 색깔을 입혔다"며 "앨범에 솔직하고 순수한 열정과 이면의 그림자까지 가감 없이 담아 자신의 성장을 입증했고, 그간 음악으로 증명해 온 방탄소년단의 본질을 이으려 했다"고 설명했다.

앨범 커버는 미국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카우스는 "제이홉의 솔로 앨범 커버 작업 제안을 받고 기뻤다"며 "우리는 몇 년 동안 친해졌는데, 그의 솔로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돼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잭 인 더 박스'의 실물 음반은 CD가 없는 '위버스 앨범'(Weverse Album)으로 오는 29일 발매된다. 위버스 앨범은 QR 코드를 통해 CD와 동일한 고품질의 음원과 디지털 사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음반 형태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