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테솔 통번역 교육 센터는 지난달 17일에 개최한 졸업생 토크콘서트 ‘응답하라 2022: 테솔 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테솔 36기 이연주 졸업생이 온라인 줌(Zoom)에서 테솔 수료 후에 취업하기까지의 과정을 중심으로 콘서트를 진행했다. 1차 면접, 2차 OJT, 3차 최종 면접이라는 3개월 동안의 혹독했던 취업 준비 과정을 거쳐 취업이 가능했다는 얘기에 참여한 수강생은 긴장을 놓치지 못했다. 영어 교육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를 다루는 시간에는 궁금증을 해결하려는 참여자의 열기에 질문이 쇄도했다.
 
콘서트 관계자는 ‘학부모의 요구에 따라 영어 면접, 영어 수업 시연이 합격의 중요한 열쇠가 되고 있다.’라고 하며 ‘100퍼센트 영어로 진행하는 테솔(TESOL) 과정을 수료한 지원자가 취업에 유리하다’라며 연세대 테솔 강의를 수강하면 이러한 준비는 자연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며 연세대 테솔 수업의 실용성과 강의 퀄리티의 우수성을 경험을 통해 잘 전달해 주었다. 
 
취업에 유리한 연세대 테솔 ITT 강의는 지속해서 개강한다. 주중 정규반이 8월 2일, 주중 단기반이 10월 4일에 개강하고 주말반은 10월 21일에 개강한다. 영어 전문 통번역 과정은 이번 달 23일에, 영어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과 중국어 전문 통번역 과정은 다음 달 13일에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무실 전화나 홈페이지 고민 상담을 통해서 가능하다. 입학설명회를 통한 궁금증 해소도 가능하다. ITT 전문 통번역 입학설명회를 7월 9일에, 비즈니스 통번역 입학설명회를 7월 23일에 온라인 줌에서 진행한다. 테솔 입학설명회는 다음 7월 6일 진행할 예정이다.

/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