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이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 장기일반민간임대 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 모델하우스를 2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들어간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지하2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767가구로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선보인다.

타입별로는 △84㎡A 630가구 △84㎡B 137가구다.

청약 접수는 28일 ‘리듬시티 우미린’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계약은 7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매매예약 신청 시 전세형으로 월 임대료가 없으며 최대 임대 보장기간은 10년으로 2년 단위 계약 갱신으로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10년 임대기간 종료 후 확정분양가로 분양 전환가능하며 임차기간 내에는 취득세, 등록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임차권 양도도 가능하다.

‘리듬시티 우미린’이 들어서는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를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도시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지구 안에 K-POP클러스터를 비롯해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리듬시티는 일자리 창출과 기업투자 유치가 예상된다.

게다가 고산지구, 민락지구, 법조타운(예정)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고산·민락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교통으로는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이 가까워 지역 내 이동이 쉬우며, 구리~포천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강남권 이동이 용이하며, 의정부에서 출발해 강남을 지나 수원까지 연결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의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