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휠체어농구연맹(총재 최욱철)은 '2022년도 KWBL 휠체어농구리그' 개막식을 오는 6월17일 오후1시부터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개막 경기로 제주삼다수와 코웨이의 경기가 개최되며, KBS 1TV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지역에 생중계된다.

2022시즌 경기일정을 살펴보면 제주한라체육관에서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6개 팀이 9월 18일까지 정규리그 3라운드 총 45경기를 제주, 수원, 고양, 대구, 춘천 등 지역별로 순회 개최한다. 플레이오프 경기(정규리그 2위 vs 3위)는 12월2일부터 4일까지 제주구좌체육관에서 개최되고, 챔피언 결정전(정규리그 1위 vs 플레이오프 승자)은 12월9일부터 11일까지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챔피언을 결정짓는다.

특히, 올해는 새 창단 구단인 코웨이 휠체어농구단과 최근 5년간 우승 2회, 준우승 3회를 하고 월드스타 김동현 선수를 보유한 제주삼다수 휠체어농구단, 그리고 창단 후부터 꾸준히 전력을 보강하여 올해 열린 두 번의 컵대회를 모두 석권한 신흥 강호 춘천시장애인체육회 휠체어농구단 등 세 팀이 팽팽한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휠체어농구연맹 최욱철 총재는 “코로나19의 악재 속에도 불구하고 두 시즌동안 단 한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고 리그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게 해주신 선수단과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우리나라 휠체어농구의 발전을 위해 신인 선수 발굴과 구단 창단 유치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목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휠체어농구 발전에 부흥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경기장에 찾아와 선수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개막식 오프닝 공연은 ‘미스트롯2’에 출연했던 가수‘하이량’의 공연과 최욱철 연맹 총재의 개막식 개회사를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대행의 환영사에 이어 대한장애인체육회 등의 축사가 진행되며, 이어서 가수 하이량을 연맹의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이 진행된다.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