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과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2022시즌 'EA K리그 이달의선수상(EA K LEAGUE Player Of The Month)'의 세 번째 주인공을 뽑는다.

5월 이달의선수상 후보로는 무고사(인천), 세징야(대구), 엄원상(울산), 주민규(제주)가 이름을 올렸다.

K리그 최초로 지난 2-3월과 4월, 2회 연속으로 EA 이달의선수상을 수상하며 새역사를 썼던 무고사가 5월에도 후보에 올랐다.

무고사는 5월 6경기 4골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무고사는 현재 K리그 득점왕 경쟁에서 선두(11골)를 달리고 있다.

세징야는 6경기 3골 4도움의 활약으로 올 시즌 처음 후보에 올랐다.

대구는 세징야의 활약에 힘입어 5월 홈경기 무패를 기록했다.

엄원상은 지난 4월에 이어 2회 연속 후보에 올랐다.

엄원상은 2골 3도움으로 울산의 선두 질주에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 시즌 득점왕 주민규의 발끝도 5월에 뜨거웠다.

5월 6경기에서 6골과 1도움을 기록한 주민규는 팀 순위를 2위로 끌어올리는 한편 무고사와의 득점왕 경쟁에도 불을 붙였다.

팬 투표는 K리그 이벤트 페이지 회원가입 후 9일(목) 오전 10시부터 6월 12일(일) 자정까지 참가할 수 있다.

1개 아이디 당 하루에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EA 이달의선수상은 K리그와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앙 등에서 수상이 이뤄지고 있으며, 각 리그에서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진다.

K리그 EA 이달의선수상은 연맹 TSG기술위원회의 1차 투표(60%)를 거쳐 선정된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2차 K리그 팬 투표(25%)와 EA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1차 및 2차 투표 결과를 총 합산해 수상자를 정하게 된다.

이달의선수상 수상자는 ▲트로피 수여 ▲해당 시즌 유니폼에 이달의선수상 패치 부착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한편, EA는 2017년부터 K리그의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EA와 연맹은 이달의선수상 외에도 K리그 경기장 내 FIFA온라인4 광고, 게임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수에 대한 'FIFA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 시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