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인재육성재단이 지난 7일 동탄중앙 이음터에서 ‘2022 상반기 청렴싱천 결의 대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 7일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센터에서 ‘2022년 상반기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는 ▲청렴실천리더 임명식 ▲결의문 낭독 ▲갑질근절 서약 ▲청렴실천협의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태호 대표이사와 각 부서장, 팀장 등 22명이 참석했다.

직원들은 갑질근절 서약을 통해 갑질과 부당업무 지시를 근절해 갑질 문화를 없애고,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인권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재단은 청렴실천협의체 회의에서 이해충돌방지법, ESG 연계 청렴실천 등 청렴과 관련한 다양한 현안을 안내하고 의견을 수렴해 청렴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재단이 지난 화성시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위를 했던 것은 직원들의 청렴실천에 대한 관심과 의지로 이룬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관심과 의지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청렴활동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청렴마일리지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청렴소식지 창간, 반부패 자율시책 추진을 통해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성=이상필 기자 splee10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