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익산시는 도시 곳곳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할 예정에 있다. 해당 사업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생활 편익 시설 증진 및 공동체 기반조성등을 추진하며, 진행될 경우 사업지 인근 지역은 생활개선, 향후 인프라의 확대,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미래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익산 남중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최대 수혜단지로 뛰어난 미래가치를 자랑하는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가 오는 6월 일반 분양을 진행할 예정에 있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바로 앞에서 진행되는 남중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신청사를 포함한 구역에서 진행되는 사업으로 신청사지역 혁신거점 프로젝트, 청사주변 상권활력 프로젝트, 살고싶은 정주환경 프로젝트, 지역기반 거버넌스 프로젝트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익산시 남중동 112-11번지 일원에 위치한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4BAY-4ROOM 특화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쾌적하고 풍부한 채광을 가진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단지 내 스마트 IOT시스템 적용으로 보다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주차 관제시스템을 비롯해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 적용으로 입주민들의 안전도 책임진다. 

해당현장은 특히 익산 원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프리미엄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바로 옆 전북대학교 특성화 캠퍼스를 비롯하여 1km 이내에 남창초, 이리초, 지원중, 이리서초, 이리여고, 익산 외국어 교육센터가 위치하며 인근으로는 익산시립 마동도서관 등이 가까이 있어 편리한 통학은 물론 뛰어난 교육환경이 잘 갖춰졌으며 익산시 국민생활관, 익산시청, 전주지방법원, 서동시장, 중앙시장, 이마트, 남중동 우체국, 119안전센터 등 각종 생활인프라도 가깝다. 

특히 해당 단지가 공급되는 익산시의 경우 비규제 지역에 해당되어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를 포함해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모두 청약 가능한 것은 물론 분양권 전매 및 재당첨 제한도 없으며 대출 제한, 세금 부담 등도 적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 위치한 선화로를 통해 익산 전 지역으로 이동이 빠르게 가능하며 도보 5분 거리에 시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 또한 좋다. 거기에 익산역, 익산공용 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워 광역 교통망 이용이 용이하여 주변 시내 외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한 해당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도 갖춰 계약자의 소중한 자산을 보장한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는 동산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오는 6월 중 개관 준비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