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바텍 로고./사진제공=노바텍
▲ 노바텍 로고./사진제공=노바텍

노바텍(285490)은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자석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희토류 금속계 자석 중 네오디움 자석을 이용한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적합한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매출액 905억(yoy+33.4%), 영업이익 329억(yoy+12.3%)의 실적을 기록하였다. 제품별로는 Magnet 제품(차폐자석)에서 72%, 심재 제품(태블릿 케이스 북 커버)에서 27.9%, 기타 제품에서 1%의 매출이 발생하였다.

기존에는 자석에 차폐 테이프를 덧붙이는 방식으로 차폐 솔루션을 활용하였는데, 동사의 차폐자석은 추가적인 차폐재나 보호 테이프 등을 사용할 필요 없이 차폐자석만으로도 차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당사는 삼성전자에 차폐자석을 독점 공급 중이다.

동사의 투자 포인트로는, 국내 유일의 자석 전문 상장 기업이며, 독점적 특허를 바탕으로 영업이익률이 높고, 자동차 부품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MPS 모듈 개발, 이차전지 제조공정 중 미세 철분을 제거하는 탈철기 개발하는 등 사업분야 다각화를 위한 노력을 꾀하고 있으며, 폴더블폰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동사의 차폐자석이 폴더블폰 세계 1위인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부품으로 사용되며, 기존 스마트폰보다 폴더블폰이 더 자석 수요가 높기 때문에) 등이 있다.

MPS 매출이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예측되는 2023년 예상 EPS 4,151원(자체추정)에 Target P/E 15배(Peer group 평균, Peer로 차폐 솔루션 기업인 3M, 폴더블 부품 기업인 KH바텍과 파인테크닉스, 현대차 전장 기업인 만도와 한온시스템 선정)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62,265원, 상승 여력 63.9%로 투자의견 Buy를 제시한다.

/이희주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lhj1655@naver.com